이용약관
- 제1조 (목적)
- 이 약관은 주식회사 맵퍼스(이하 "회사")가 운영하는 www.atlan.co.kr(이하 "홈페이지")에 가입한 회원이 "홈페이지"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제반 절차, "홈페이지"의 회원과 회사 사이의 제반 권리 및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- 제2조 (정의)
-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① "회원"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"홈페이지"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"홈페이지"의 정보를 지속적으로
제공받으며, "홈페이지"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.
- ② "정회원"이라 함은 회원 중에서 오프라인상 단말기를 이용하는 고객으로서, "홈페이지"에서 제품등록을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.
아틀란 지도 업데이트는 정회원에게만 제공되며 Atlan 소프트웨어 정품인증서를 보관하고 있는 사용자 및 아틀란 홈페이지에서 제품등록을 한 회원에게 정회원 권한이 부여됩니다.
정회원의 등록된 제품은 아틀란홈페이지>업데이트> 제품인증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
- ③ “포인트”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임의로 책정, 지급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“홈페이지" 서비스 상의
가상 마일리지를 말합니다.
- 제3조 (약관의 개시 및 개정)
- ① “회사”는 이 약관의 내용을 “회원”이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.
- ② “회사”는 “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등에 관한 법률(이하”정보통신망법”) 및 “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”등 관련법에
위반하는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③ 약관의 개정이 필요한 경우,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(이하 "효력발생일")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
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. 단, “회원”의 권리,
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이 아닌 경우에는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.
- 1. 전자우편을 통한 통보
- 2."홈페이지"(www.atlan.co.kr) 내 게시
- ④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의 수정은 회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는 바, 회사는 회원이 전자우편주소를
수정 또는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통보 받지 못한데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- ⑥ 이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. 단,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①항 내지
제③항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- ⑦ 본 조에서 정한 고지방법 및 고지의 효력은 이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.
- 제4조 (약관 이외의 준칙)
-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.
- 제5조 (회원 가입)
- 1. 이름
- 2. ID(고유번호)
- 3. password(비밀번호)
- 4. 휴대폰 전화번호
- 5. 전자우편 주소
- 6.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
- 본인은 "홈페이지"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며 본 신청서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일치함을 확인합니다.
본인은 본 신청서에 기재된 본인의 개인정보 및 "홈페이지" 서비스 및 일체의 거래정보를 본인에 대한 "홈페이지" 서비스 및
기타 일체의 마케팅 활동 등의 업무목적으로 귀사가 직접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며, "홈페이지" 서비스 제휴사, 가맹점 또는
귀사의 업무를 대행하는 업체가 사용할 수 있도록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.
- ② 고객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, 회사는 자체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동 기준을 만족하는 회원가입신청 고객에게 "홈페이지"
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.
- 제6조 (정회원 가입)
- 고객이 정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제5조의 사항 외에 다음의 항목을 추가로 입력한 후, 회사의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.
- 1. 단말기 일련 번호(S/N)
- 제7조 (이용신청의 승낙)
- ① 회원의 "홈페이지"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,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
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- 1. 회원 아이디(ID)
- 2. 회원의 책임,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
-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,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1.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
- 2.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
- 3.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-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.
- 1.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
- 2.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
- 3.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
- 4.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- 5. 만 14세 미만자가 신청한 경우
- 6. 기타 "홈페이지" 소정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
- ④ 본 조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,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.
다만, 회사의 귀책 사유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
- 제 8조 (회원 정보의 변경)
- ① “회원”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,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단,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.
- ② “회원”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이 변경된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“회사”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- ③ 제② 항의 변경사항을 “회사”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“회사”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제9조 (회원의 탈퇴 및 자격의무)
-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, 전자우편,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
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.
-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1.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- 2.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
- 3. 서비스를 사용한 대금,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
- 4. 회원의 고의적인 행동으로 인하여 서비스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또는 초래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- 5.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- 6. 본 약관의 규정 또는 국내법에 위반되는 자료를 서버를 통해 제공, 배포, 또는 링크하여 제공하는 행위
- 7. 만 14세 미만자가 부모의 사전 동의 없이 가입한 경우
- 8. 회사의 시정요구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에 규정된 의무 사항을 2회 이상 위반한 경우
- 9. 범죄적 행위에의 사용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
- 10.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
- ③ 회사는 본 조 제②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고자 할 경우 그 사유, 일시를 정하여 "홈페이지" 서비스 이용정지 7일 전까지
전화, fax, 전자 우편,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.
- ④ 본 조 제②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②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
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
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- 제 10조 (회사의 의무)
- ① “회사”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약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본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
- ②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“회원”의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
개인정보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- ③ “회사”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“회원”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
“회원”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는 게시판이나 전자우편등을 활용하여 “회원”에게 처리 내용 및 결과를 전달 합니다.
- 제 11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- ①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“홈페이지” 공지나 전자우편등의 방법으로 “회원”에게
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단,”회원”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
전자우편등 개인 수신물에 대한 수신 거부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.
- ② “제1항의 정보를 전자우편, 전화 및 유사 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는 경우 “회원”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.
단, “회원”의 거래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은 제외됩니다.
- 제 12조 (포인트)
- “회사”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 및 운영을 위하여 사전 공지 후 “포인트”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,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 할 수 있습니다.
- 제 13조 (재판관할)
- “회사”와 “회원”간에 발생한 소송은 대한민국 준거법으로 하며,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에 제소합니다.
- 부칙
- 본 약관은 2013년 2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.
- 2008년 5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.